대중 미술 시장 활성화 워크숍

투기가 아닌 투자와 후원을. 미술가와 함께 성장하는 컬렉터를. 건강한 컬렉터로 더욱 탄탄해지는 미술 시장을 만들어갑니다.

알피 인스티튜트 서울은 5월 연남동 다이브인에서 ‘대중 미술 시장 활성화 워크숍’을 진행합니다.

1회: 생초보 컬렉터 안목 기르기 – 피카소, 마티스, 호크니 그림 읽기 

2020. 5. 14 목요일 8시 

전시된 포스터 중 어떤 것이 알짜배기일까? 어떤 것이 나의 취향에 맞을까? 툭 터놓고 이야기해보는 시간. 피카소, 마티스, 호크니의 그림이 왜 매력적인지 ‘이미지 읽기’를 통해 알아봅니다.

혹시 내가 놓친 ‘숨은 보석’은 없나? 미처 보지 못했던 포스터들까지 하나하나 그 의미와 가치를 RP서울이 설명하고 자유롭게 질문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.

미술을 알지 못해도, 경험이 없어도 두려워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. 선입견을 갖지 않은 사람이 오히려 그림을 직관적으로 더 잘 볼 수 있거든요. 눈으로 직접 포스터들을 감상하고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어느새 ‘내 것’이 된 그림의 언어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. 어떤 포스터가 ‘투자’용이고 ‘장식’용인지 그 차이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.

2회 : 첫 시작은 얼마가 적당할까? 가격별로 그림 감상해 보기 

2020. 5. 28일 목요일 8시 

그림을 사보고 싶어 아트페어에 가면 시작부터 천만원 단위, 백만원 단위여서 놀라셨나요? 그렇다고 너무 저렴한 작품을 사면 괜히 손해보는 것 같아 망설이게 되나요?

같은 캔버스에 그린 건데 왜 어떤 그림은 10만원대고, 또 다른 그림은 1억 원대에 가는 걸까요? 페어에서 매겨진 가격은 과연 적절한 것일까요?

RP서울의 현장 조사 데이터를 토대로 한 가격 별 각기 다른 작품의 조형 언어들을 살펴봅니다. 자유롭게 질문하고 토론하면서 나만의 안목의 기초를 쌓아가는 첫걸음을 시작합니다. 어떤 그림이 장식용이고 어떤 그림이 투자용인지 속 시원하게 풀어봅니다.

워크샵 안내

장소: 다이브 인(서울 마포구 성미산로27길 69)

참가비: 3만 원(1회 당)

날짜: 1회-2020년 5월 14일(목), 2회-2020년 5월 28일(목)

문의: rp@rp-institute.com